[수업소개]
아이엘츠 스피킹 7.0 단기완성
INTENSIVE IELTS SPEAKING CLASS
1달에 0.5 BAND 에서 1.5 BAND 상승 성공

요점정리

한정된 기간, 필요한 점수
일반 회화 수업과의 차이가 무엇이냐고 묻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역으로 묻고 싶다. 일반회화와 무엇이 틀려야 겠냐고. 1회에 $200이 넘어가는 아이엘츠 시험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보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유학이라면 원서 접수 마감전, 현지에서 영주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비자 만료전 또는 이민법 개정전 등 기간이 한정되어있고, 요구되는 점수는 정해져 있다.


'이번 8월 말까지 아이엘츠 이치밴드 6.5가 나와야 해요.'
'....2주 남았네요...'

상담 시작과 함께 확인하고 담당 선생님과 가장 먼저 얘기하는 것이 '언제까지 몇 점이 나와야 하는가' 라는 부분이다. 그리고나서 현재 가능한 점수를 파악, 어느 정도 강도의 어느 정도 분량의 수업이 필요한지, 수업 시간 외에는 무엇을 해야할지 계획을 세워 주는 것 부터 시작한다.

매달 쏟아지는 믿기 힘든 결과들


> 맘잉글리쉬는 1달에 한번 수강생 들의 성적을 발표한다

아이엘츠 리스닝, 리딩, 라이팅, 스피킹 중 점수 올리기 가장 어려운 파트는 무엇일까? 스피킹이다. 0.5 밴드 때문에 몇달씩 고생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왜?

스피킹은 다른 파트에 비해 '본격적이고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스피킹 0.5 정도야 시험보다보면 나오겠지?
(BGM : 벌써 일년)

리딩과 라이팅은 한국 학생들이 익숙한 인강이나 학원 수업이 비교적 큰 도움을 준다. 당장 점수가 좀 부족해도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감이 잡힌다. 스피킹은? 인강으로 스피킹 점수를 올려보겠다? 학원 수업으로 올려보겠다? 도대체 어떻게? 탁구치는 법을 말만 듣고 배울 수 있을까? 시트콤 대사처럼 '키스를 글로 배웠어요'가 가능할까? 스피킹은 훈련이고 훈련에는 코치가 필요하다. 발음, 표현, 기술, 문법 등을 즉석에서 지적해주고 될 때까지 시키는 퍼스널 트레이너가 필요하다.


> 엄청난 후기들

반대로 본격적이고 전문적인 터치가 들어가기 시작하면, 점수는 분명히 나온다. 다시 한번 말한다. 분.명.히 나온다.

단기 완성의 자신감 - 1. 선생님 - 단 8명의 드림팀


제롬(Jerome), 제니스(Janice), 아멜리아(Amelia), 노바(Nova), 조이(Joy), 비나(Vina), 게이(Gay), 알져(Alger)

맘잉글리쉬 아이엘츠 선생님들은 현재(2014.9.8.) 기준 위의 8명의 선생님이 전부이다. 다른 선생님이 아이엘츠를 가르키는 경우는 없으며, 1. 소개 2. 동영상 3. 후기 등이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다. 결정적으로는 수강 결정 전에 원하는 선생님과 30분 체험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수강생이 원하는 선생님을 고르는 시스템에서 실력없는 선생님은 버틸 수가 없고 선생님들간의 치열한 경쟁과 노력은 질높은 수업과 직결된다.

단기 완성의 자신감 - 1. 선생님 - b. 선생님들 아이엘츠 시험 본 적 있어요?

실제 축구 한번 해본 적 없는 축구팀 감독도 있을까?


아이엘츠 시험 성적이 없는 선생님은 아이엘츠 수업 불가

맘잉글리쉬에서는 2015년부터 아이엘츠 시험 성적이 없는 선생님은 아이엘츠 수업 불가의 원칙을 세우고, 2014년 하반기 모든 선생님이 아이엘츠 시험을 완료할 수 있도록 시험료 100%를 지원했다. 매년 지속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미 두 분의 선생님은 첫 결과를 받으며, 모든 시험이 완료되는 데로 성적도 공개할 것이다. 수강생과 똑같은 입장이 되어 직접 시험을 치뤄본 경험이 있는 선생님 VS. '아이엘츠가 뭔지 알긴 하시나' 의문이 드는 선생님. 누구에게 의지 하고 싶을까?

단기 완성의 자신감 - 2. 교재 - 시험에 똑같은 문제가 나왔어요!


"제가 7.5를 받을 수 있었던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실제시험과 재니스선생님하고 수업중에 하는 모의고사내용이 정말 비슷합니다. "

- Jay89님 후기중(2014.8.22)

맘잉글리쉬에서는 수업교재로 매달 월간 아이엘츠 스피킹 최신 문제를 발간하고 있으며, 심지어 2개월 지난 문제들은 블로그를 통해 그냥 공개해버린다. 혼자 준비하는 분들, 학원다니시는 분들, 문제 은행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무슨 죄를 지었다고 몇 년 지난 문제를 들고 준비해야 되나 싶어서 그냥 공개하기로 했다. 생각해본 적도 없고 한글로 대답하라고 해도 할 말 없는 문제가 나와서 머리를 하얗게 만드는 경우와 비슷한 주제로 한번 경험하고 대비했던 문제가 나오는 것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는 시험본 사람이라면 안다. 자신감부터가 틀리다.

단기 완성의 자신감 - 3. 수업환경 - a. 시험과 비슷한 세팅


- 스카이프(Skype)가 작동하는 모든 기기(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로 어디서나 수업이 가능
- 일대일로 아이엘츠 스피킹만 집중 수업 받는다면 점수는 당연히 오른다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은 토플이나 토익 스피킹과는 틀리게 시험관과 1:1로 앉아서 인터뷰를 보듯이 이루어지며 이런 점 때문에 더 떨린다고 하소연하는 분들도 적지 않다. 스카이프를 통한 화상 수업은 언제나 1:1 세팅이며, 선생님과 1시간 동안 끊임없이 아이엘츠 시험 문제를 토픽으로 대화하게 된다.


학원에서 옆 자리 수강생과 번갈아가면서 얘기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시험장과 같은 긴장감이 있고,
눈 앞에 선생님은 시험관처럼 듣고 있다가 과외 선생님처럼 꼼꼼하게 지도해준다.

파트 2를 공부할때는 빈 종이를 준비해서 선생님이 타임워치로 준비시간과 답변 시간을 체크해주고, 수업 중 필요한 부분은 타이핑을 해주며, 수업이 끝나고 나서는 녹음 화일을 활용하면 1시간 수업을 2-3시간에 걸쳐 리뷰해볼 수 있다.

단기 완성의 자신감 - 3. 수업환경 - DSL 연결과 HD 화질


- 스피킹 파트 2에서 1분간 메모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설명 중 (아멜리아)
- HD 화질과 음성

2014년 보다 만족도 높은 수업을 위해서 맘잉글리쉬 모든 선생님의 인터넷 연결은 DSL급으로, 화상은 720p, 즉 HD 급으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였다. FHD급은 아니라 선생님 얼굴의 모공까지 보이진 않아도, 선명한 화질과 일반 전화보다 훨씬 깨끗한 HD 음성 연결은 다른 어떤 형태의 수업 방식보다도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다.

단기 완성의 자신감 - 4. 메가스터디 강사의 전문적인 컨설팅


전문적이고 객관적이며 열정적인 조언을 해주실 맘잉글리쉬의 조언자

좋은 점은 지켜나가고, 단점은 고쳐나가야 하는 것은 비단 스카이프 영어 뿐만이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중요하며, 누구나 최선을 다한다고 하지만, 외부의 객관적인 시선으로 봤을때는 느슨해진 부분이 보이기 마련이다. 맘잉글리쉬에서는 2014년 하반기 부터 영어 교육 전문가를 컨설팅 어드바이져로 모시고 주기적인 관리를 받기 시작하였다.

맺음말 - 7.0 받아가세요

좋은 연결과 화질을 위해 모든 선생님께 HD 급 웹켐을 한국에서부터 준비하여 보내고,
아이엘츠 선생님은 모두 실제 시험을 주기적으로 치룰 수 있도록 응시료를 100% 지원하고,
수강생은 홈페이지에서 후기, 동영상, 소개를 보고 선생님을 고르고,
바로 그 선생님과 무료로 30분간 체험 수업을 받아볼 수 있고,
정해진 기간과 목표 점수에 맞는 수업을 계획하여 바로 지난 달의 기출 문제로 수업을 받을 수 있고..
그러고도 더욱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컨설턴트를 두었습니다.


그만 고민하시고 7.0 받아가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