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수강후기
스피킹 때문에 힘든게야?
아이엘츠 스피킹 모범답안이 나왔단다

Mijane, Karen, Juls 쌤과의 수업들, 최종 5.5->7.0 SP!

선생님 Mi-Jane,Juls,Karen
수강전 점수 5.5
이번 점수 7.0
졸업여부 졸업
별점

저는 작년 9월 첫 시험 이후, 6번의 시험 끝에 원하는 목표 점수인 Speaking 7.0을 달성하였습니다.

5.5 -> 5.5 -> 6.5 -> 6.0 -> 6.0 -> 7.0

5.5일 때는 정말 IELTS 스피킹을 모르던 시절이었고, 그렇게 저는 마지막으로 5.5 점수를 받았던 작년 11월 말 이후 공부를 잠시 중단하고 쉬었어요, (이 당시 Janice, Phebeo 선생님과 수업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3 7일부터 맘잉글리쉬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Mijane 선생님의 소문을 듣고, 1달간의 대기 끝에 3월 초부터 수업을 시작했던 것인 만큼 정말 잘 준비해보자 생각했습니다, 이때부터는 Speaking만 매진할 수 있었거든요,

Mijane선생님과 약 6주 수업 후, 저는 한 번에 1점이 상승하면서 6.5를 맞았어요, 미제인 선생님은 우선 part2의 최신 기출 56개를 가지고 제가 다뤄보지 않은 토픽 위주로 해서 매일 같이 discussion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제가 쓰는 usual한 단어들을 좋은 표현으로 바꾸어주셨어요. 덕분에 약 1달만에 모든 part2를 다룰 수 있게 되었고, 저 스스로도 part2 스크립트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없어졌어요! 그러던 중, 5월에 갑자기 토픽이 갈아엎어지면서 새 토픽 절반을 다시 만들어야 했는데, 저는 미제인 쌤과의 수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스스로 개인 시간에 나머지 토픽 스크립트를 다 만들었습니다. 며칠 만에요,

불행하게도, 이후 시험에서는 더 잘했다고 생각했음에도 긴장했거나 아이디어 부족 등으로 6.0에 머무르게 되었어요. 제가 파트3가 너무 부족했다는 것을 잘 알아서, 또 개인적으로 수업시간을 바꿔야 했기 때문에 Karen 선생님과 3번의 수업, 그리고 Juls 선생님과 3주 정도 함께 수업을 해오던 중이었습니다.

선생님들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Karen 선생님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시는 분이에요, 비록 수업 시간 변경 때문에 3번 밖에 수업하지 못했지만, 파트3 집중해서 할 때 어떤 식으로 답변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Juls 선생님은 제가 파트3를 준비하는 데에 있어 가장 결정적인 도움을 주셨던 분이세요, 숙제를 매일 내주셨고 저는 이미 파트1과 파트2는 수도 없이 그 주제들을 다뤄봤기 때문에 까먹지 않고 계속 말하는 연습을 했었고, 파트3는 어떤 질문이 나와도 길게 말을 할 수 있어야 했어요. 그런 면에서 Juls 선생님은 구조를 유지하며,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굳이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대신 fluent하게 계속해서 말하는 것을 훈련시켜주셨어요!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딱 8번 수업 후 시험을 보게 되었어요, 선생님과 만나자마자 제가 다음주에 시험이에요() 이래서 정말 당황하셨을 텐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말씀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다행입니다.

중간 중간 정말 슬럼프도 많이 찾아오고, 다른 방법도 찾아볼까 많이 고민하고 방황했었는데 맘잉 매니저님께서는 실제로 학생입장에서 많이 생각해주시고 조언해주시고 도움을 주셨어요. 제 선택이 후회되지 않게 이렇게 약 4개월간의 맘잉에서의 시간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30분 체험수업을 받아보세요!
원하는 선생님과 실제 수업 같은 체험수업! 등록 부담은 제로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번역
profile image
T.MI-JANE 18.07.16.
CONGRATULATIONS!!! You have made us all proud Ms. Bonnie!
We can't thank you enough for all your kind words. :)

KEEP REACHING FOR THE STARS! GOD BLESS!
profile image
맘잉글리쉬 18.07.16.

 

4개월이 짧은 시간이라고 말하기 어렵겠지만

5.5에서 7.0이라는 성과를 생각하면 더없이 충실한 4개월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수강생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선생님들과 두루두루 수업을 받으셨네요^^;

자세하게 적어주신 선생님별 특징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6.5 받은 이후에 6.0을 연속으로 두번 받으셨는데 이런 시기가 참 어렵죠.

노력과 실력이 점수로 환산되지 않는 시기가 있습니다. 

 

스피킹은 채점이 주관적일 수밖에 없고 토픽이나 당일 컨디션이 점수에 영향을 주죠.

꼭 예민한 분들이 아니더라도 그날 만난 시험관이 누구냐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가 조차 신경쓰이게 됩니다. 

 

생각보다 낮게 나온 점수에 큰 의미를 두지 마시고 선생님이 지적해주는 부분에 집중하고 스피킹 예습과 복습에 투자하다보면 Bonnie님 같이 7.0으로 훌륭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T.Juls 18.07.14.
We are more than happy to know that you successfully got your target score Bonnie. Congratulations! You deserve it! Thank you for choosing me as one of your IELTS mentors. I wish you good luck to your next endeavor.
T.Karen 18.07.13.
Thank you very much for remembering us all here in MomEnglish Bonnie. We are very proud of you!!! Keep in touch always and God speed! ^^,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으로 돌아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