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수강후기
스피킹 때문에 힘든게야?
아이엘츠 스피킹 모범답안이 나왔단다

스피킹 7.0 Mi-Jane, Juls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scv_1536026021006699976261.jpg

    45.5KB

  • 선생님 Mi-Jane,Juls
    수강과목 IELTS SPEAKING
    수강전 점수 6.5
    이번 점수 7.0
    졸업여부 졸업
    별점

     

    scv_1536026021006699976261.jpg

     

    이 후기를 쓰면서  스피킹 7.0 받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버롤 6.5를 받은 상태로 스피킹 7.0을 위해 3월부터 맘잉을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스피킹 6.5->5.5->6.5 반복-> 7.0

    많은 분들이 6.5에서 7.0 의 벽을 실감하실 거예요.

    저도 그렇듯이 시험결과 확인하는 날 그동안의 너무 힘들었던 여정으로 너무나 기뻤습니다.

    솔직히 3월부터 열심히 했던 것은 아니구요, 4월에 병원에 복직하면서 3교대, 주부, 수업을 졸면서 들을때도 가끔은

    있었습니다.

     

    3월부터 쥴스샘께 수업을 받으면서 힘들고 지칠때마다 위로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파트2 에서 항상 자연스러움 강조하시고 공부할수록 어려워만 가는 파트3를 이렇게까지 늘려 주셨습니다.

    파트3 에서는 논리성과 direct to the point 로 방향을 잘 잡아주셨습니다.

    수업 준비를 거의 파트2 만 간신히 했었는데, 괜찮다면 파트2, 파트3 다시 한번 하자고.. 이렇게 말할수도 있으니

    들어보라며 예도 들어주시고, 늘 정확한 시간에 전화하셔서 type 소리 수강생에게 들릴까봐 concern 해 주신 것,

    실수 하나하나 수정해 주시면서 도와주시려 했던 부분들까지  긴여정 동안 감사합니다.

     

    시험전까지 쥴스샘과는 모든 토픽을 다루었었고  제가 꺼리던 old building 과 old generation(아이디어 정말 없었는데) 이 이번 시험 파트 3 에 나와서 쥴스샘과 다루었던 주제들이어서 아이디어 잡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3는 스크립까지는 못만들고 질문 받으면서 선생님과 이야기 했던 주제들이 생각나더라구요. 

     

     미제인 선생님과는 긴 4개월의 기다림끝에  7월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워낙 대기자들이 많아서 4개월 기다린 후에 선생님과 수업을 하면서 제가 몰랐던 부자연스러운 표현들과

    어휘를 확 늘려 주셨어요.

    1달 반만에요~

    7점은 동의어 반복 줄여야해서 다양한 어휘가 필요했던거죠.

     

    정말 저를 깨닫게 해 주셨던 거는 7.0 받은 분의 녹음을 들어보라고 권해 주셨어요.

    그때까지는 제가 잘 실감하지 못했던 junking 과 intonation 그러면서 여유있게 말하는 것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저는 머릿속에서 아이디어를 생각하느라 그럴 여유가 없었던거죠..

    전학생의 녹음파일을 시간 날때마다 듣고 다시 자각하고 하면서 스스로 노력했었죠.

    1달반 동안 파트 2 선생님과 하루에 2개씩 스크립트 만들어 구글 document 에 올리고 제가 연습이 부족하더라고

    스크립트는 반드시 올렸습니다.

    선생님께서 스크립트 봐 주시면서 고급 어휘와 이디엄을 많이 알려 주셨어요.

    제가 스크립트 만들때는 입이트이는영어 교재에서 응용을 많이 했었는데, 자주 사용하다 보니 입에 붙더라구요.

     

    다시금 깨닫게 된것이 녹음의 중요성이었습니다.

    파트2 하나 녹음하고 듣고 뭐를 잘못 말했는지 수정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는데 그러면서 연습을 많이 했던거죠.

    모든 숙제를 녹음했던 어떤분의 녹음을 들으면 제가 진짜 열심으로 안했구나 생각들었습니다.

    힘드시더라도 파트2 스크립트만드시고 모든 숙제 녹음하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저의 녹음한 것 들어보면 차이가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연습 많이 한 날은 선생님께 칭찬도 받으며 노력한게 그대로 반영되더라구요.

    결론은 미제인샘이 시키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래야 빨리 끝납니다

     

    쥴스샘과 미제인샘 정말 감사드려요~

     

    목표 점수 안나와서 고민할 때마다 늘 수강생들 입장 먼저 생각해 주시고 진심으로 조언해 주신 매니저님 정말 잊지

    못할 것같습니다.

    수강생들과 맘잉 선생님들을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Thanks so much teacher Mi-jane and teacher Juls.

    I truly appreciate you to my heart content who desire to give me a hand to strengthen my English level.

    It was an extremely fascinating moment for me to have a lesson with you.

    You gave me a boost in confidence.

    I would not forget you for good as wonderful teachers!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30분 체험수업을 받아보세요!
    원하는 선생님과 실제 수업 같은 체험수업! 등록 부담은 제로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번역
    profile image
    T.MI-JANE 18.09.12.
    Congratulations!!! YOU NAILED IT Ms. Kyoung!

    Thank you so much for your kind words! I am pleased that you have finally obtained your desired score. All your struggles and sleepless nights have paid off.

    May God continue to bless you in all you do!

    Mi-jane
    T.Juls 18.09.05.
    Kyoungsuk,

    Congratulations! You do deserve it! May this experience help you to be more determined in making your dreams a reality. Continue believing in yourself. What lies ahead is surely be amazing.

    Juls
    profile image
    맘잉글리쉬 18.09.05.

     

     정성스럽게 올려주신 후기를 읽다보니 지난 번에 전화 상담하시면서 나누었던 얘기가 새삼 생각이 납니다.

     두 선생님과 동시에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혼돈이 오기도 하고 심적으로 어려웠던 부분들을 말씀해주셨는데..

     정답이 없는 상황에서 제가 드린 조언을 믿고 따라 주시고 결과까지 받으셔서 정답으로 만들어 주셨으니 제가 더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6.5에서 7.0의 벽은.. 많은 분들도 공감하시겠지만 저는 눈에 핏발이 설 정도로 공감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엘츠 시험을 치룬 것이 벌써 5년도 지났는데도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군요. 같이 시험을 준비했던 친구들과 입만 열었다 하면 이건 분명히 7.0 안주려고 장난을 치는거다. 영주권이 걸려있으니까 장난치는게 틀림없다. 하고 목소리를 높이고 했었는데.. 

     마치 1.5 차이와도 같은 0.5 일때가 많지요. 저희 수강생 분들은 수강 1개월만에 7.0 팍팍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소식접할때마다 신기하고 부럽고 부끄럽고 그렇습니다.ㅎㅎ

     

     아이엘츠 스피킹을 준비할때 그 목표가 높을 수록 객관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삘 받아서 노래할때는 마치 스스로 가수같지만 녹음해서 들어보면 귀가 썩어들어가는.. 그런 경험 다들 있으시죠? ㅎㅎ 미제인 선생님이 실제 수강생 분의 샘플을 살짝 듣게 해주신 것과 자신의 수업을 녹음해서 들어보면 더 이상 냉정하고 정확한 평가가 없을거에요. 그만큼 나는 어떤 부분이 얼만큼 부족한지 알게 해주고 눈앞에 목표도 세울 수 있게 되니 괴롭지만 몸에 좋은 그런 쓴 약을 먹는 경험과 비슷했으리라 상상해봅니다.

     

     짧지 않은 기간.. 고민과 고통으로 힘들었을 기간. 저희가 제공하는 수업과 선생님이 항상 완벽하지 않았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으로 돌아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