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글쓰기
  • 검색

시험이 아닌 일반 회화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길 바라며 후기 남길께요

선생님 예전선생님 (pastmod)
수강과목 MOD
별점

안녕하세요. Joy선생님과 11주차(주3일) 수업중인 학생이예요. 현재 호주에 거주중이고요. 

생각보다 화상영어 알아보고 계시는분중에도 저같이 이미 영어권에 사시는분들도 많이 계신것 같더라구요.  이후기 읽으시면서 왜 영어권에 살면서도...영어가 안느세요?라는 의문을 가지실분이  있으실것 같아서... 먼저 변명을 하자면... 외국 산다고 꼭 영어 환경에 노출되는건 아니더라구요... 게다가 저는 직장에선 100%일본어를 사용하고 집에선 100%한국어를 사용하니 정말 유일한 영어환경은 TV뿐... 또 성격은 얼마나 소심한지... 그나마 제 영어를 인내심 가지고 들어주는 외국인 친구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에 자꾸 그런자리를 피하게 되곤 해요.  또 영어 써야하는 상황(은행이든  부동산연락 병원 예약 등등의 이런 기본적인)이면 전부 신랑에게 미루고 점점더 겁만 늘어가고, 그러던중에 인터넷 카페에서 맘잉글리쉬를 알게 되었어요.

 

물론 여기저기 링크되어있는 여러 화상영어 회사를 쭉 검색해보고 트라이얼 수업도 해보고 했어요. 그리고 결정한곳이 맘잉글리쉬였고, 곧 3개월 수업을 마치고 6개월 연장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일단 저는 현재 저와 함께 하고 있는 Joy선생님의 수업방식과 맘잉글리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여러 유용한 시스템(Voice recording이라던가 개인homework page같은)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특히 Joy선생님이 정말 열정적이시거든요 ㅋ 목소리부터가 얼마나 우렁차신지 졸릴수가 없어요 ㅋㅋㅋ. 처음엔 제 대답에 별로 지적이 없으셔서 한 3주차쯤에 제가 메세지로 제 실수좀 지적해 주세요 라고 부탁드렸어요. 그랬더니 선생님 의도는 일단 저의 자신감을 키워주시려고 크나큰(?) 실수가 아닌 이상,그리고 선생님의 슈퍼 육감ㅋ으로 제 대답을 이해하셨다면 지적없이 얘기를 이어나가게 해주신거였요. 그얘길 듣고 생각해보니 그런 이유로 제 대답에 열심히 또 우렁차게 'all right!' 'great!' 같은 추임새를 넣어주신것에 감사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렇게 일단 선생님과의 친밀감을 높여주신뒤엔 구렁이 담넘어가듯이(이표현이 적절한진 모르겠지만ㅋ) 추임새같은 느낌으로 제 실수를 고쳐주고 계세요. 예를 들면 제가 'one of my friend'라고 말하면 얘기가 끊어지지 않게하시면서도 'friends'라고 짚어주세요(왜 이런실수는 고쳐주셔도 계속 반복해서 실수하게 되잖아요 그럴때마다 이런 방식으로 계속 바로 잡아주세요).

그리고 수업시간을 잘 배분해주시는것도 장점이세요. 주제에 맟춰 얘기를 진행하다가도 어쩌다 보면 좀 샛길로 빠질수도 있잖아요. 그럴때도 적당한 곳에서 포인트로 돌아오게 하고 그날 계획된것이 수업시간안에 다 마쳐질수있게 노력하시는것 같아서 늘 감사하게 생각해요. 다른 회사 화상영어 수업을 받았던 친구는 선생님이 그저 잡담으로 시간 떼우기 식으로 진행하는것같았다며 제가 화상영어 알아보고 있다고 했을때 좀 반대 했었거든요. 근데 Joy선생님은 개인적인 질문을 수업을 다마친 50분뒤에 저에게 잠깐 시간되는지 물어보시더니 괜찮다고 하니까 그제서야 물어보시더라구요... 어찌보면 사소한 배려일지도 모르지만 뭐랄까? 프로다우신 모습이라고 할까요? 

하나하나 나열하면 이글 너무 길어질꺼예요ㅋ.  암튼 저같은 좀 소심하고 실수하는거 부끄러워하는 분들께는 이렇게 맨투맨 수업을 받아보시는게 큰 도움이 되실것같아요. 솔직히 아직 3개월차인 지라 엄청엄청 스피킹 실력이 늘었다고는 말씀 드릴순 없지만, 시도하지 않고 해볼까 말까 망설이며 보내는 시간보단 훨씬 도움이 되실것같아요.

다음번 후기에서는 'Joy선생님의 도움으로 스피킹 실력이 이~~~~~~~~~~~~만큼이나 향상되었어요'라는 말을 당당하게 쓸수 있도록 노력할꺼예요.

영어로 고민하시는 분들 우리모두 GO GO! 하자구욥!!!

 

P.S 매니저님 제 후기에 담긴(?) 감사의 마음을 Joy선생님께 잘 좀 전해주세요. 제 마음을 있는 그대로 전하기엔... 아직 많이 부족한 제영어인지라... 그러나 다음번에 직접 전할수 있겠죵? ㅋ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번역
profile image
맘잉글리쉬 15.09.29.
아니 일본어도 그렇게 잘하시는 능력자셨군요!! ㅠ_ㅠ 부럽습니다.
저도 일본어 공부해보려고 책은 사봤지만 (5년전에..) ㅠ_ㅠ

외국가기 전에는 '외국나가면 어떻게 영어가 되겠지.' '나는 실전파(?)야'
하면서 많은 기대를 하지만,

막상 나가보면..
아주 필수적인 영어. 버스 탈때, 물건 살때 쓰는 영어 이상 수준은 쉽게 늘지 않죠.

특히 가족과 같이 나갔으면 마음것 밖에 돌아다닐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외국인 집에서 홈스테이를 해볼 수도 없고
직장 다니면서 어학원 병행도 어렵고.. 참 어렵죠..

외국 생활만으로 영어가 충분히 향상되려면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늦어도 중, 고등학교 부터는 외국에서
생활을 해야되는것 같아요.

ㅎㅎ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조이 선생님은 여러가지 끼도 많으시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시는 분이죠.

여러 e-book를 출판하신 작가이기도 하시고,
앨범을 발표한 가수이기도 하시고

참 다재다능하세요. (부러워요)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고,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profile image
James(kim) 15.09.15.

오호~!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나도 열심히 해야지!

 

서울 다녀왔는데 폴라 샘 보고싶어요 (ㅠㅠ)

 

profile image
T.JOY 15.09.07.
Thank you so much for this, ROSA!!! I appreciate this very kind gesture!!!

LOVE YOU!


JOY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으로 돌아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