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글쓰기
  • 검색

OET C>B (Jerome & Jenny)

선생님 예전선생님 (pastoet)
수강과목 OET
졸업여부 졸업
별점

안녕하세요,

먼저 제롬쌤 제니쌤 감사드려요!!^_^

 

12월 21부터 주5일 50분씩 한 3주 수강듣고 1월 시험 쳤구요. 1월시험이 3주밖에  안남은 상황이라 

한 선생님께 받을수가 없었어요 스케줄이 다들 차셔서 .. 그래서 제롬쌤 3일, 제니쌤2일 했답니다.

근데 이렇게 나눠서 듣는게 더 도움이 된것같아요. 가르치는 특징이 다르셔서 여러가지의 환자를 다루는 패턴 접근방법 알게됐어요. 두분이 다르셨기에 더 도움됐어요. 수강 앞두신분은 한선생님만 고르시기보다 두분을 고르시는것도 더많은 걸 배우실 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잘 하지못했던 부분들을 하나하나 잘고쳐주셔서 자심감을 장착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하지만 1월에는 원하던 점수가안나왔어요. 그래서 후기가 늦었네요 하하 ;;

 그래도 그다음달인 2월 시험에서 바라던 B를 받게됐어요.!!!!!!!!!

1월 시험에도 잘 했다고 생각했고 타스크도 쉬웠고 실수없이 모든타스를 시간내에 했습니다. 그래서 점수가 나올것 같았는데, C가 나왔어요.. C가나온 이유를 생각해보면, 제가 딱히 문제가있거나 못했다기보다,

스피킹파트너가 아시안이였어요 (영어는 잘하지만 모노톤으로 쭉쭉 말하는 타입). 그래서 리액션이나 반응이 대게 딱딱했답니다, 제 제안이나 충고를  받아주고 동의했지만 워낙 보이스에 건조함 무뚝뚝함이 묻어나서 레코딩을 듣는 이그재미너가 점수를 낮게 준것같아요.

 

그리고 2월 시험을 앞두고는 맘일글리쉬 재수강을 하진 않고 앞서 수업한 제롬쌤과 제니쌤이 알려준걸 토대로 그냥 복습하는 수준으로만 혼자연습하고 갔어요, 1월 시험 2월시험 제가 생각했을땐 비슷하게 잘하고 나왔어요. 딱 치고 나서 든 생각은 2월시험도 1월시험과 크게 다르지 않게 잘하고 나왔네? 또 C나오면 어쩌냐,,,이런생각..으로 치고 나왔습니다.. 근데 B가 나왔구요 !!!

나온 이유를 혼자 생각해본다면, 다행히 다른 스피킹파트너가 걸렸어요. 호주에서 태어난 사람이라 제 제안을 받아들일때도 그 외국인의 특유의 높은 억양과 활발함으로 잘 받아줬습니다. 그래서 대화의 흐름 자체가 1월과는 많이 달랐을거라 생각해요. 

 

일단은 제가 스피킹 파트너앞에만 서면 막 잘하던 말도 안되고 그래서 수강을하게 됐는데 제롬쌤과 제니쎔께서 잘 이끄러주셨고 이그재미너는 따로 있기때문에  눈앞에있는 스피킹파트너 앞에서는 무서워하거나 떨필요가 없다고 안심시켜주시고 까다로운 환자역으로 연습을 많이 시켜주셨어요.

그리고 환자를 설득할때도 어떻게 잘 설득을하는지, 어떤말을을 해주면좋은지 여러가지 표현으로 잘 알려주셨어요. 3주밖에 안되는 짧은시간이였지만 제스스로가 늘었다 ! 자신감이 생겼다! 라고 생각할수 있을만큼 도움이 많이됐구요.

단시간에 실력을 늘리고 싶은분들은 한번 꼭 수강해보세요. 후회하시지 않을거에요.

일단 50분 짜리로 최소 주3회이상을 끊어야할것 같구요, 저는 폰으로 녹음을 일일이 따로해서 다시듣고 좋은표현은 바로바로 외웠습니다. 

 

다시 한번 제롬쌤 제니쌤 감사합니다 ^^ 은인이세요 ~~* 주변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소개 많이 시킬게요^^

늘건강하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번역
profile image
T.JENNY 17.03.13.
Thank you Irene for the feedback, you deserve your success in OET as you are a diligent and fast-learner student. Good luck on your future endeavors and I wish you more success and happiness. May God bless you always.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으로 돌아가기 😎